저금리 시대가 계속 지속되고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본인의 자산,재산을 지킬수 있는 방법은 은행 정기예금을 가입하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많은 이익은 안되지만 그래도 가장 안전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오늘은 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하는 법을 제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정기예금이란 예금주가 일정 기간 환급을 요구하지 않을 것을 약정하고 이에 대한 금액을 은행에 예치합니다. 일정 금액은 은행에 예치하면 은행에 대한 일정 이율의 이자를 지급하는데요. 이것을 정기예금이라고 합니다. 

 

 

 

정기예금은 이자가 적지만 그래도 장점이 있는데요. 약정이 된 예치기간중에 지급청구에 응해야 할 부담이 없어 다른 예금보다 안정이 보장이 됩니다. 

 

그럼 정기예금이또한 금리를 비교해봐야 하겠죠? 그럼 제가 오늘 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쉬우니 한번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금융상품한눈에" 이리고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하여 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상단에 저축과 정기예금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럼 이렇게 예상을 할수있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하여 조회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게 되면 이렇게 은행별로 금리비교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이자율그리고 높은 순으로 정리하여 볼수있답니다.  상품명 또는 적립방식또한 잘 나와 있답니다. 

 

 

이렇게 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일반은행 또는 저축은행에서는 큰차이가 있었습니다. 가입 방버또한 방문가입 또는 인터넷 스마트폰 가입인지도 금리비교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수 있었답니다. 

 

금리가 조금이라도 높은 것을 찾는 분들은 스마트폰또는 인터넷으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을 찾아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비대면이라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 또는 온라인 가입을 말하는 것입니다. 

 

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통해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로 가입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제가 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저금리 시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하는 바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