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가 자주나는 이유 알아보기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날씨가 선선해졌지만 이번 연도 추위는 무척 대단했죠!? 추운 날씨에 피해 갈 수 없는 코피 혹시 자녀를 키우고 있다면 조금 더 유의 깊게 보시면 도움된답니다. 보통 보면 코피를 일주일에 한두 번씩 꼭 흘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에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 코를 자주 만지거나 또는 코를 파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가장 쉽게 코피가 나는 경우인데요! 혈관을 무의식적으로 문지르거나 파는 습관으로 콧속에 있는 혈관이 터져서 코피가 난다고 하는데요. 자극된 콧속 점막을 자꾸 건드린다면 , 그 후에는 더 쉽게 코피가 날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다음은 비염이 있는 경우랍니다. 비염있는 아이들이 많은데 그래서 코를 자꾸 건드는 아이들이 많아요. 청소년의 경우는 점막이 약해서 코피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알레르기성 비염을 가지고 있다면 콧속 점막이 많이 예민해져 있는데요! 그럴 때는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철분이 부족한 경우또한 , 코피가 쉽게 난다고 합니다. 빈혈 증세가 있다면 5분 10분 이상 흘리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는 철분 부족 현상이라고 합니다. 빈혈 증상까지 나타나면 , 안 되겠죠! 평소 철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주거나 보조제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피가 자주나게 된다면 일단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 병원 내원을 추천드립니다. 추후에 예방을 하시면 되는데 , 약물치료 또는 잘못된 식습관을 올바르게 잡는 습관 , 그리고 콧 속이 건조하지 않게 하여 주시는 방법 정도가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코피가 난다면 , 바로 코를 뒤로 젖히는 행동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이건 잘 못된 행동이니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잘못하면 기도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고개를 앞으로 살짝 숙여 코피가 밖으로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