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여름이라서 그런지 반팔 반바지를 자주 입습니다. 그런데 저는 팔다리에 멍이 있는데요. 하는일이 그렇다보니 일하다보면 간혹 어딘가에 부딛혀서 멍이 든곳이 많습니다. 그럴때 보기도 좋지 않고 그런데요. 그래서 오늘은 멍이 들었을때 멍 빨리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멍"은 정확히 외부의 충격에 인해서 근육손상또는 연부조직에 충격이 가해져 출혈과 부종을 동반하는 증상입니다.시간에 따라 회복이 되면서 처음에는 빨갛거나 자주색 빛을 띄다가 점점 옅어 지게 됩니다. 보통 1주에서 2주 정도가 지나면없어지는데요. 가만히 나두면 자연적으로 치료가  됩니다. 하지만 팔 다리는 그렇다고 치고 얼굴이나 이런곳에 멍이 들게되면 참 곤란해지는데요. 이럴때 멍 빨리 빼는 법을 활용해 봅시다 .

 

 

 

멍 빨리 빼는 법 (파인애플) 

 

파인애플에 있는 브로멜린이라는 성분은 부상으로 피부 또는 멍이 생긴 부위를 가라앉혀 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부종또는 멍을 빼려면 잘 익은 파인애플을 드셔야합니다. 

 

멍 빨리 빼는 법 (계란마사지) 

간혹 드라마 영화에 보면 눈에 시퍼렇게 멍들었을때 계산으로 마사지 하는 장면을 보신적이 있으실껍니다. 멍 빨리 빼는 법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하지만 중요하게 지켜야 할 부분은 충격이 가해지고 바로 하지면 오히려 혈관에 자극이 되어 더욱 심해질수 있으니 마사지는 24시간 지난 이후 하셔야합니다. 

 

멍 빨리 빼는 법 (찜질) 

 

 

멍이 들었는데 뜨듯한 온찜질이 낳을까요? 시원한 냉찜질이 효과적일까요? 우선 멍이 처음 들었을때는 멍든 부위를 차갑게 냉찜질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2틀 또는 3일 정도는 냉찜질을 꾸준하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뒤에 붓기가 가라않은 다음은 뜨듯한 온찜질로 해주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멍 빨리 빼는 법 (베개) 

 

다리나 팔쪽에 멍이 들었다면 그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유지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이유는 심장보다 높은 위치에 있으면 혈액이 순상 부위에서 뭉치는 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그래서 멍이 더욱 커지거나 하는 것을 예방할수 있답니다. 실제로 병원에서도 다리나 팔을 수술한뒤 심장 보다 높은으로 유지를 하게끔 한답니다. 

 

멍 빨리 빼는 법 (감자)

감자를 곱게 간뒤 팩으로 활용을 하면 멍든 부위를 빠르게 뺄수 있습니다. 이는 감자속에 있는 솔라닌 이라는 성분이 피부속에 있는 멍든 부위를 분해 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곱게 간뒤 멍든 부위에 30분이상 올려 놓으시면 효과적입니다. 

 

멍 빨리 빼는 법 (크림)

제일 좋은 방법은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 멍 빼는 크림을 구매하거나 일반 의약품으로 파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실 저는 오늘 이 포스팅을 하기 전까지는 멍빼는 크림이 있는지 몰랐답니다. 일을 하다 보면 자주 드는 멍 때문에 반팔 반바지를 잘 못입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에 한번 구매해서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오늘 멍 빨리 빼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것은 바로 감자팩 인데요. 작은 멍같은 경우는 괜찮지만 멍이 크거나 하면 꼭 감자팩을 한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