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슬픈이야기일수도 있는데요 바로 저희 시어머니가 갱년기때문에 고생을 하시고 있답니다. 갱년기란 생식기관의 난소기능이 저하되어 폐경과 관련된 신체적,심리적 변화를 격는 시기를 말하는데요. 물론 증상은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폐경은 40~50대쯤 나타난다고 합니다.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은 수면장애,홍조,야간발한,우을증등이 있는데요.  이런 갱년기 증상을 호전될수 있도록 도움을 줄수 있는 음식은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저희 시어머니께 알려드리려고 제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쉽게 구할수 있으면 많은 분들의 추천들 받고 알아보견과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하였으니 , 참고만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갱년기에 좋은음식(석류) 

 

 

우선 석류입니다. 이석류는 여성의 과일이라 불리는데요. 석류에는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이 에스트로겐의 분비량이 갑자기 적어지면 현기증이나 야간발한 또는 홍조증상이 나타나는데요. 그래서 석류를 섭취함으로 부족한 에스트로겐을 보충하면 좋습니다. 이 석류는 열매뿐 아닌 껍질에도 영양소가 풍부하니 말려서 차로 다려 드셔도 갱년기 완화에 도움을 줄수 있답니다. 

 

갱년기에 좋은음식(구기자)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피로감이겠죠? 그런 피로감을 완화시켜주는데는 구기자가 좋습니다. 갱년기에 접어들면 간의 기능이 약화됩니다 그럴때 구기자는 간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그래서 갱년기에 좋은 음식일뿐만 아닌 건강을 지켜주는데도 도움을 줄수 있답니다. 

 

 

갱년기에 좋은음식(배)

 

배는  차가운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소화기능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변비를 예방하기도 하며 , 몸의 열을 내려 주기 때문에 갱년기에 좋은 음식인데요. 얼굴이 붉어지는 앞면 홍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갱년기에 좋은음식(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셀레늄과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A B E 성분이 풍부하여 혈액순환과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며 , 많은 양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 증상관리 및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갱년기에 좋은음식(하수오)

 

요건 좀 생소할수 있는데요. 하수오는 쓰고 떫은 맛을 내는데요. 이 는 불면증과 신경과민 , 우울증 , 피로감도의 증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랍니다. 동의보감에서 하수오를 장기복용하면 정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나와있으며 흰머리가 검게되며 100살까지 장수하는 속설이 있습니다. 

 

오늘은 갱년기에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폐경이 일찍 찾아오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식습관과 몸관리를 열심이 하여 주어야 한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