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오랜만에 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주의 한정식은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한상차림 식당인데요. 가성비가 워낙 좋기로 소문나 제주 공항 근처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하답니다. 저도 다녀왔었는데요. 제가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난 뒤 저로 인해서 많은 지인분들이 다녀왔는데요. 정말 극찬을 받았답니다. 사실 제주에 친구가 있는데요. 제주 토박이는 아니지만 거의 현지인이라고 할 정도로 제주에 대해선 빠삭한데 친구 또한 현지인들이 70% 이상 다녀간다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제주 공한 근처 현지인 맛집이라 공항에서 거리가 가까워 들려보자 했던곳이였는데 , 이제는 제주도 가면 꼭 들러야 하는 필수 맛집이 돼버렸답니다. 공항에서 가깝다 보니 도착해서 한번 그리고 마지막 육지로 돌아가 지전에 한번 이렇게 두 번을 들린답니다. 진짜 제주시 현지인 맛집이란 수식어가 딱이더라고요. 그만큼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인지 현지인이 거의 70~80% 정도 되었습니다. 여기도 이제 유명해지면 , 관광객이 많아지겠지요.. 

 

 

제주 공항 근처 현지인 맛집 한상차림 

 

제주시 현지인 추천 맛집여기는 공항에서 차로는 10분~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아침 일찍 공항에 도착하는 분들은 여기서 식사를 하시면 좋습니다. 보통 여행 일정을 짜실 때 아침 일찍 도착해서 저녁 늦게 돌아가시잖아요 그런데 아침 일찍 뭔가 배부르게 먹기보단 간단하게 먹는 게 좋은데요. 그렇다고  제주까지 와서 아무거나 먹을 수 있나요. 제주 공항 근처 맛집을 찾는다면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이곳을 진짜 추천하고 싶답니다. 

 

영업시간이 우선 아침 9:000부터 저녘 21:00까지 하는데요. 라스트 오더가 20시랍니다. 저녁에 먹어도 손색이 없고 아침을 일찍 먹어도 손색이 없답니다. 연중무휴로 쉬는 날이 없기에 걱정하실 필요도 없고요. 관광지 오면 제일 먼저 고민인데 바로 주차 문제이죠? 많은 손님이 꽉꽉 들어 있어도 주차는 남습니다.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 또한 있어서 , 요즘 전기차 많이 타시는 분들 식사하시는 동안 충전을 하셔도 됩니다. 

 

사진출처:제주예찬 네이버플레이스

메뉴판 먼저 보신뒤 음식나오는거 보고 가성비를 판단해보세요^^

 

 

메뉴판을 보시면 알겠지만 , 한창 차림으로 되어있어요. 있다가 제가 음식사진을 소개해볼 텐데요. 우선은 지짐과 구이로 나눠지는데요. 저는 솔직히 구이도 지짐도 둘 다 좋아하지만 사실 구이가 맛있거든요. 

 

저도 갔을때는 3팀 4팀 정도 있었는데요. 전부 현지인이었던 것 같아요. 그건 들어가기 전에 차가 렌터카인지를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답니다. 100%로는 아니지만 렌터카는 관광객 , 아미녀 현지인이라고 할 수 있죠! 

저는 10시쯤 도착해서 렌트카 수령받고 바로 가서 점심시간쯤 도착했지만 점심 먹기는 살짝 이른 시간 이긴 했죠? 그래도 손님이 4팀 정도 계셨는데 , 저희가 식사를 하고 난 뒤 나갈 때쯤은 만석이였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고 싶지만 , 사람들이 많아서 찍지 못하였어요. 여기는 제주 공항 근처 맛집이면서 제주공항 현지인 맛집이기도 한데요. 따로 예약은 안 되는 게살 짝 아쉽긴 해요. 현지인들이 많다 보니 , 예약은 안된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때 , 어떤 손님은 고사리를 얼마나 뜯으셨던데 테이블 옆에 고사리를 한 소쿠리 뜯어셧더라구요. 이런 거 보면서 진짜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구나 하고 생각했답니다. 그리고 역시 저의 예상이 맞아 떨어지듯이 , 식당 안에 모든 분들이 제주도 말을 쓰시더라고요. 저도 제주를 자주 방문하기에 어느 정도의 방언은 알아들을 수 있답니다. 

 

 

 

우리 여기는 음식을 주문하면 왜 가성비가 좋은지 알수 있답니다. 12첩의 찬이 나오는데요. 그중에는 제주에서 유명한 황게 간장게장이 통으로 나오며 , 돔베고기 , 차돌 된장찌개 , 샐러드 , 제주 떡갈비 그 외 제철 나물과 밑반찬이 나오닌데요. 이 정도면 코스요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제가 제주를 다니면서 9천원짜리 음식부터 ~많게는 몇십만 원짜리 음식까지 안 먹어본 게 없는데요. 너무 저렴하면 저렴한 이유가 있었고 비쌋는데 그만큼 맛에 대한 값어치가 없었거나 , 뭐가 항상 부족하기만 했었는데요. 제주공항 근처 한정식이라고 소문난 여기는 정말 느낌 자체가 달랐답니다. 

돔베고기 보세요. 완전 맛있겠죠? 후기 보면 식어서 딱딱하다고 하시는 분들도간혹 있으시더라 그요.. 

 

기본으로 나오는 게장입니다. 뭔가 비주얼 자체가 그냥 밑반찬으로 나오는 게장하고 다르죠? 

 

양념게장에 밥 솔솔 비벼 먹으면 게정 정식 먹는듯한 느낌이랍니다. 

이렇게 셀러드와 차돌 된장까지 기본 차림 구성에 보함 되어 있어요.

 

이렇게 한상차림이되니 뭔가 대접받는 듯한 느낌도 들고 분위기도 있죠? 이렇다 보니 사진도 찍게 만드는군요! 

사실 이렇게 분위기 있는 식당에 맛있는 곳이라면 누구든 추천한 말하고 같이 오고 싶지 않겠어요? 다른 사람들에 추천도 해서 , 맛있게 먹으면 저까지 기분이 좋더라고요.

 

배추김치도 너무 맛있었답니다. 

 

 

녹두전까지 즉석에서 나오는데 바

로 먹으니 따끈따끈 맛있어요!

이렇게 보니까 정말 많이도 나옵니다. 역시 제주 공항 근처 맛집 예찬이라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네요. 사실 이렇게 차려놓고 보니 또 군침이 돕니다. 성게 미역국이 얼마나 맛있었던지 고등어구이를 추가해서 먹을걸 무척 후회가 되네요. 이렇게 먹어도 3만 원이 넘지 않으니 정말 가성비 좋은 식당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후기에 있던 차갑고 딱딱하단 돔베고기 정말 반데로 따듯하고 맛있었고요! 특히 황게 간장게장이 너무 짜지 않고 제 입맛에는 딱 좋았답니다. 그리고 제철에 맞게 나오는 밑반찬들 또한 너무 맛있었습니다. 나머지 찬들은 리필이 가능하지만 메인 찬 황게 간장게장 돔베고기 차돌 된장 제주 떡갈비 같은 경우는 리필이 되지 않는다 점! 

 

너무 맛있게 먹었던 성게 미역국 사실 성게 미역국은 제가 제주 공항 근처 맛집이라고 찾았던 곳에서 먹었을 때 안 좋은 기억이 있었기에 선입견을 두었었지만 이게 정말 성게 미역국이구나 라고 느끼게 해 준 곳이 바로 여기였거든요. 제주 공항 근처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딱 여기더라고요! 

 

한상차림으로 2인에 삼만 원 안되게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 너무 극찬입니다. 제주공항 근처 한정식으로 반찬이 정말 끝내준답니다. 특히 메인 반찬인 돔베고기와 황게 간장게장 그리고 제주 떡갈비까지 하나하나 정갈하게 나오는데요 뭐 하나 트집 잡을 거 없이 맛있었어요. 

 

혹시 황게 간장게장을 더 드시고 싶다면 추가금이 있긴 하지만 추가하셔서 드셔도 될 만큼 맛있답니다. 물론 리필이 무료면 좋겠지만요..

돔베 기고와 , 떡갈비도 무척 맛있었답니다. 이 또한 추가금이 드는 건 사실인데요. 진짜 추가금을 내고 먹을 만큼 맛있었어요. 진짜 여느 무한 리필 집에서 먹었던 곳과는 너무너무 다릅니다. 

 

얼큰하고 진짜 진한 차돌 된장찌개는 고깃집에서 먹던 그런 된장찌개 맛이 나고요. 차돌로 진한 맛을 내었고 육수로 시원한 맛까지 진짜 최고였답니다. 

 

샐러드 

 

식후 수정과 한잔  

식전에는 애피타이저로 호박죽까지 이렇게 서비스로 나온답니다. 

 

진짜 보니까 또 먹고 싶게 하는군요! 

 

 

마지막으로 여기 제주 공항 근처 맛집은 식사 전이나 후에 관광할 곳도 많더라고요! 주위에 제주 브릭 캠퍼스도 있고요. 신비의 도로 그리고 러브랜드 수목원까지 있답니다. 식사를 하시기 전이나 후에 관광코스까지 딱 되어 있어 뭐하나 빠질 것 없이 완벽했었던 제주공항 근처 맛집 한정식 한상차림 다음에 또 제주도 여행을 갈 일이 있다면 꼭 이곳 제주공항 근처 맛집에서 식사를 해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많은 분들께 추천하여도 절대 손색없는 가성비 있고 맛있는 제주공항 근처 현지인 맛집 소개해드려 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