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임플란트 시술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아가 좋지 않으신 분들은 임플란트에 대해 많은 관겠죠? 또 임플란트 시술은 치과에서 받는 수술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두려워할 수밖에 없답니다. 하지만 실제로 임플란트를 진행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사랑니를 발치하는 것 보다도 수술이 간단하며 통증 또한 덜아하고 합니다. 

사람마다 진행과정이  다르지만 뼈이식을 많이 해야하고 부가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다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시술 과정을 알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과 또 알지 못하고 진행하는 것은 다르기 때문에 치과에 방문하게 된다면 꼼꼼하게 알아보신 뒤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술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진단 및 수술 전 처방 

우선 수술 부위치 뼈 상태를 체크하기 위한 파노라마 촬영 또는 CT촬영을 하게 됩니다. 그 후 수술에 동의하시면 수술 전 처방을 받게 되는데요. 수술 전 약 복용은 병원 다마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임플란트 시술 전 전체적인 스케일링을 받으신 뒤 구강 내를 청결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술진행 

수술일정을 받은날 병원에 방문하셔 수술은 진행하는데요. 진행과정은 수술부위마취 - 구강 소독 후 수술을 진 행화 게 됩니다. 당일 임플란트 식립 부위에 잇몸 절개 후 임플란트 , 일종의 나사못과 같은 형태의 임플란트를 심기 위해 치조골에 구멍을 내는데요. 그 후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 실밥을 묶습니다. 수술 후 복용할 약 처방을 받게 됩니다.

 

 

3. 실밥 제거 

수술 후 보통 7일 정도 뒤면 병원에 내원하여 실밥을 제거하고 수술 부위 상태 체크 또는 소독을 받습니다.

 

4. 식립 확인  

수술이 진행되고 한 달 뒤에는 병원을 내원하여 수술부위를 촬영하여 식립이 잘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5. 2차 수술 

1차 수술 후 잇몸 뼈에 삽입되어 있는 임플란트에 뚜껑을 연결하는 일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보통 뼈 상태가 좋은 분들이라면 1차 수술 시 임플란트에 바로 뚜껑을 연결하여 잇몸바같으로 노출을 하는데요. 뼈상태가 좋지 않다면 임못뼈에 묻어놔야 하는 경우로 별로도 2차 수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6. 본뜨기 

수술 일로부터 도통 아래 임플란트를 삽입한 경우는 3~4개월 , 위에 하신 경우는 5~6개월 뒤 임플란트 머리 부분을 연결하기 위한 본을 뜨는데요. 뚜껑을 제거한 뒤 임플란트 몸체에 본을 뜨기 위한 기구를 연결하여 본을 뜹니다. 

 

8. 크라운 연결 

 

크라운 연결 보통 임플란트는 몸체 위에 기둥 - 크라운 - 이렇게 3단 구조로 연결되는데요. 본을 뜬 뒤 7일에서 10일 뒤 기둥과 크라운이 만들어지면 이를 연결 부착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임플란트 완성입니다. 보통 이후는 병원에 따라 내원하시면 되는데요. 1년 정도는 병원에서 체크하시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