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우선 치질이라하면 타인에게 밝히기 어려운 질환이 아닐까합니다. 사실 타인에게 부끄러워 할일이 절대 아닌데 말이죠. 그렇다하지만 부위도 부위인만큼 남에세 말하는걸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중에 가장 큰이유는 바로 항문질환 치질에 대하여 잘못된 편견때문인데요.보통은 치질 자체가 깨끗하지 않아서 생기는 질환이라고 생각하고 있는사람이 많기때문입니다. 

저희나라의 75%가 항문질환은 가지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항문질환을 경험하지만 병원을 내원 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 치질에 대한 잘못된 편견때문에 그런데요. 그대로 두시면 나중에는 생활 자체가 불편할수 있으니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큰 문제가 되지 않고 불편하지 않더라도 병원에 내원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하나 , 죽어도 병원을 못가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오늘 제가 치질 자가피료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또한 치질 같은경우는 재발이 많은 질환이기도 하니 오늘 말씀드리는 내용에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수도 있답니다. 

 

1. 치질 자가치료법 (좌욕)

 

 

이 방법은 모든 치질질환환자들이 알고있는 상식입니다.가끔씩 몸에 쌓인 피로를 풀기위해서 반식욕을 하는데요. 반신욕을 하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며 피로가 풀리죠. 이처럼 좌욕도 너무 좋은 치질 자가치료법중 하나입니다. 좌욕을 하실땐 40도 정도의 온도를 맞춰주시고 시간은 10분~15분정도를 하여 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따로 첨가하는 물질이 없도록 하여 줍니다. 그리고 물온도가 너무 뜨겁지 않도록 하여 주셔야합니다. 무조건 뜨겁다고 좋은건 아닙니다.그리고 또한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하면 오히려 좋지 않으니 10분~15분이상은 삼가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2. 치질 자가치료법 (찜질)

 

좌욕만큼 효과가 좋은 치질 자가치료법중 하나인 찜질은 하루에 4회에서 5회정도 해주면 치질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찜질전 청결 상태를 깨끗하게 안되 깨끗한 면 또는 수거를 문비해서 따듯한 물에 적셔준뒤 물기를 짜고 치질 부위에 대어 줍니다.

 

 

 

 

 

 

반드시 적정 온도를 지켜 줘야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뜨거우면 좋다고 생각을 하시는데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찜질또한 좌욕과 마찬가지로 오래하는것 보단 횟수를 늘려주시는것이 좋습니다. 

 

3.치질 자가치료법 (배변시간) 

 

 

치질의 원인이기도 한 변비와 그리고 오랜 배변시간이 문제인데요. 그렇다보니 배변시간을 줄이는것은 치질 자가치료법에 좋겠죠? 오랜시간 항문에 힘들 주다 보면 혈관에 손상이 가는데요. 그이유는  항문에 있는 괄약근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조직이 늘어나기 때문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변시간을 빨리 끝내는것이 좋습니다. 가끔 보시면 화장실에서 스마트폰을 보면서 30분넘게 앉아 있는 분들도 있는데요.보통 배변시간은 5분~10분안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4.치질 자가치료법 (식습관) 

 

 

치질 환자들의 식습관을 보면 짜게 먹는다거나 또한 인스턴트 위주로 식사를 하며,채소섭취보단 육류섭취 위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런 잘 못된 식습관때 치질 질환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치질환자일 경우는 흰쌀밥보다는 현미밥 또는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좋으며 육류위주의 식사 보다 채소또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 위주로 식사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분섭취를 자주 해주시는것이 좋으며 , 한번에 많은 양의 수분보다는 조금씩 나눠서 자주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몸에 수분이 적으면 대변이 딱딱해서 , 대변을 볼때 항문에 손상이 되어 치질 질환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5.치질 자가치료법 (운동) 

 

 

운동은 치질질환과 전혀 상관이 없다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 모든 병에는 운동만큼 좋은 예방이 없습니다. 몸을 활성화 시켜주며 신진대사를 원할하게하여 장 운동에 좋은데요. 무리한 다이어트와 무리한 운동은 해가 되겠지만 땀흘릴정도의 운동은 모든 병의 예방에 좋으니 , 꼭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에 흡연과,술같은경우또한 모든 병 근원이므로, 삼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생활.사회.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렴 예방접종 가격은?  (0) 2020.06.29
양준혁 결혼 누구랑?  (0) 2020.06.28
선미 컴백확정 보라빛 밤  (0) 2020.06.17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이건꼭 지켜야되!  (1) 2020.05.22
퇴직금 지급규정  (0) 2020.05.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