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친구따라 치과를 다녀왔습니다.어릴때 부터 치과에 대한 안좋은 추억이 있는데 , 저도 그걸 잘 알기에 친구가 같이 가자고 하는걸 뿌리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혼자가는 것 보단 둘이 가는데 덜 무서우니까요. 오늘 친구따라 치과를 간 이유는 바로 사랑니때문인데요. 어금니 옆에 붙어 있는 사랑니는 음식물이 끼고 불편할때가 많습니다. 그냥 방치해둔다면 어금니까지 썩어버릴수 있으니 빨리 빼는게 좋죠.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치아를 뽑는일 이건 뭐 말로 설명하기 어렵지만 , 그냥 공포 그자체 입니다. 가장 두려운 일중에 하나가 바로 치과를 가는일인데요. 그냥 치료받는게 아닌 사랑니 같은 경우는 꼭 전문 병원을 찾아보시고 가시면 좋습니다. 사랑니도 난 모양에 따라 위험도가 다른데요. 그래서 인지 검색하고 유명한 치과를 꼭 방문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처음에는 엑스레이 사진을 찍죠. 이때부터 뭔가 불안해 떨기 시작합니다. 사랑니가 올바르게 나서 뽑지 않아도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게 나는 사람은 드물거든요 삐딱 하게 나거나 아니면 이미 방치되서 어금니가 충치로 썩었다거나 합니다.이번에 친구는 위에 있는 사랑니까지 총 4개가 있었습니다. 하루만에 뺴는건 어렵고 일딴 왼쪽 위 아래 2개만 빼기로 했죠. 사랑니를 한번에 빼면 출혈 위험도 있지만 일상 생활이 많이 불편하기에 나눠서 빼는걸 추천드립니다.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아직 사랑니를 빼지 않으신 분들은 모르지만 , 서서히 마취가 풀리면서 나는 고통은 정말 표현할수가 없습니다. 물론 이 부분도 개인마차 차이가 있지만 거의 똑같이 아프다고 봐야겠죠? 그리고 치아를 뽑는다는게 신경을 끊는 것인데 부작용으로는 심한 두통에 시달리는 분들까지 있다고 합니다.  

 

 

사랑니는 발치 후 몇가지의 주의사랑이 있습니다. 모르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서 오늘은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몇가지를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첫번째 이부분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텐데요. 발치후 병원에서 나오면 마취때문인지 뭔가 찝찝하고 기분이 이상헤서 혀를 계속 발치한 부분에 갖다 대곤 합니다. 저또한 그랬는데요 이 행동은 피가 응고되어 멈춰야 하는데 이를 계속 방해하기 때문에 피가 계속 나게되죠! 그러니 이 행동은 꼭 하지 말아야 할 행동입니다. 

 

두번째는 물고 있는 거즈는 지혈을 위한 것입니다. 최소 2시간 아니 3시간은 물고 있어야하는데 , 불편하다고 피가 조금 밖에 안난다고 유지하지 않고 뱉어 버리시는분들도 있는데 이 또한 주의하셔야합니다. 

셋째는 병원에서도 말해주지만 , 피랑 침은 그대로 삼키셔도 괜찮습니다. 입에 물고 있는 거즈를 손으로 뺀뒤 침을 뱉고 다시 거즈를 무는 경우가 있는데 , 이때 손에 묻은 세균이 입안으로 들어가 염증을 유발할수도 있으니 , 절대 침을 뱉는다고 거즈를 손으로 잡고 빼는 경우는 삼가해야 합니다. 

넷째는 통증이 있을경우 얼음 팩을 이용해 발치한 부분 턱과 볼쪽에 살살 마사지를 해줍니다. 이렇게 되면 붓기는 물로 통증까지 덜할수 있답니다. 

다섯번째는 칫솔질인데요 발치후 몇일동안 양치를 하지 않을수는 없으니 , 이떄는 발치한 부분을 피해 보다 조심스럽게 해주면 됩니다. 

여섯번째는 당분간은 빨대가 있는 음료를 자제하여야 합니다 이는 빨대를 사용할때는 입안에 압력이 생기는데 이때 발치 된 부분이 다시 피가 날수 있으니 빨대는 사용을 자제하여 주시면 됩니다. 

 

일곱번째는 1주일 가량은 흡연 또는 음주를 금하여 줍니다. 이부분은 꼭 다른 수술도 마찬가지지만 입안에 직접적으로 닿는 부위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외 , 두통이라던지 그렇다면 바로 병원을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친구따라 사랑니 발치하는데를 따라갔다가 옛날 생각이 나서 오늘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에대해서 알아보았는습니다. 치과가기 두렵려 병원을 가지 않고 계신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달려가셔야합니다. 나중에란 더 큰 고통이 기다릴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