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페 콘테(이탈리아총리)가 9일 기회회견을 하였습니다. "북부 지역에 대해 취한 조치는 더는 유효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하며 10일부로 전국 수 많은 지역에 대해 이동제한령이 코로나19 리탈리아를 봉쇄 발효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해당조치는 업무나 건강 등 명백한 조건이 있는 경무만 특별 허가를 받아 이동을 할 수 있고 , 최고 4월 3일까지는 학교또한 휴교에 들어간다고 말했습니다. 이탈리아 봉쇄는 이동 제한 초이스에 반발해 전국에 있는 20여개 의 교도소에서 톡동이 일어나기도 하였는데요 , 그에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9일 기준 코로나 19누적 확진자 수는 9천명에 육박하며 , 확진자는 463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탈리아 정부가 지역 코로나19 이탈리아 봉쇄에 이어서 전국민에 이동제한을 내리는 긴급 조치를 취한것입니다. 

코로나 19 이탈리아 봉쇄 주세페 콘테(이탈리아총리)는 10일 기자회견에서 "이탈리아를 위한것이며 우리 모든것이 무엇인가를 포기해야 합니다" 며 이탈리아 봉쇄 조치를 단행합니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주세페 콘테 총리는 "수 많은 국민에게 집에 머물러 달라"며 강조하였고 , "업무나 건강 등 국내의 이동에는 특별 하가를 받아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이탈리아 봉쇄 조치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지난 7일은 밀라노와 베네치아 등 1600만명에 대한 이동제한 "레드존"을 지장한데 이어 이틀만에 전국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정부는 근로자들이 휴가를 쓰도록 권장하고 공개 집회를 금지하기도 하였습니다. 전국의 수많은 문화 공공시설이 폐쇄 되었고 , 음식점의 경구 고객과의 거르를 최소 1m 이상의 유지하고 지켜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프로 축구리그 외 수많은 스포츠 경기도 중단되었습니다. 

 

이탈리아 봉쇄에 대한 언론 매체는 이동제한령에 따른 소식을 보도하는데 열중하고 있으며 , 현지 얼론은 전국 봉쇄 조치에 따른 여행 금지또한 국민들에게 전달하는 등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편 9일 이탈리아 주식시작은 코로나 19와 유가 걱정로 10%가깝게 떨어졌으며 , 이탈리아 봉쇄 증시의 블루침 모입 FTSE MIB 지수는 장중 11% 까지알 떨어졋고 , 9.5% 급락으로 거래가 마감되었습니다. 

코로나 19이탈리아 봉쇄로 조정된 시장 불안에 유가 급락까지 합세하여 주식 시장을 불안에 떨게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이탈리 봉쇄 증시를 시작으로 같은 날 유럽 증시는 일제히 급락하였고 ,유럽 지수인 유로스톡 지수는 전 보다 많이 하락한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일들로 인하며 코로나 팬데믹이에 대한 우려가 깊어지고 있습니다. 9일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 총장은 얼른 브리핑에서 "100개국에서 보고한 코로나 19 사례가 10만건을 넘어었다며 안타까워 하였는데요 . 그에 이어 "하지만 이는 통제할 수있는 역사상 최초의 팬데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펜데믹궁금해 하고 있는 가운데 팬데믹 (전염병의 대유행)은 세계보건기구 (WHO) 가 분류한 전염병의 위험도 6단계 중 최고 경고 등급인 6단계에 해당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그리스 어로 "팬(PAN)은 모두를 뜻하고 데믹(damic)은 사람 이란 뜻으로 , 전염병이 세계적으로 전파되어 모든 사람이 감염된다는 의미입니다. WHO는 2009년 6월 신종플로 로 알려진 인플루엔자에 대해서도 팬데믹을 선언한바가 있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