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존감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합니다. 이야기 전 혹시 본인을 사랑한다고 느껴본적이 있으신가요? 그 이유는 ,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않고 , 본인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면 무슨일이든 성공을 이루기란 쉽지 않을것 입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이 그 믿음이 원동력이 무슨일이든 당당하게 할수 있는데 , 그러한 믿음이 없으니 무슨 일을 하더라도 좌절로 되돌아 오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흔히 말하는 자존감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그 자존감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1.자존감 높이는 방법 (자존감/자신감)



자존감?자신감? 뭐가 다를까요? 보통 자존심과 혼동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러나 엄연히 둘은 완전 다릅니다. 쉽게 설명을 해보자면 자존심은 나보다는 주위사람 혹시 집단으로부터 정해지는 것입니다. 그에 반면 자존감이란 자신감과는 반대로 개인의식을 말하는 거죠 .그렇다면 이둘의 관계는 어떤 관계일까요? 많은 사람들은 자존감이 높아져야 자존심이 높아질꺼라고들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 자존감이 높아지게 되면 자존심에 대한 집착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반비례 관계가 되는거조.  그이유는 본인에 대한 자존감 즉 만족도가 높기때문에 주변에 대한 신경을 쓰지 않게 된답니다. 

 

2. 자존감 높이는 방법 (나를 알아보자)


조금이해가 안될수도 있지만 , 나를 아는것이 첫번째가 되어야 합니다. 자기 본인을 잘기 못하고 자존감을 높인다는 것으 말이 안되는 소리 입니다. 남들에게 평가 받는 본인이 되는 것 보단 , 자기 자신이 평가하며 , 스스로가 자신에 대하여 잘알아야 합니다. 노트 또는 휴대폰 메모장에 나의 성격의 장단점과 ,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 등 많은 요소을 적어봅니다. 그렇게 되면 내가 어떤사람인지 잘 알게 되고 자존감이 낮아지는 원인도 파악할수 있답니다. 

 

3. 자존감 높이는 방법 (남과 비교금지) 


만은 분들이 요즘 자존감에 빠지는 이유중 하나 , SNS를 많이 하는 요즘 시대 남들의 삶과 비교를 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다른 사람의 사생활까지도 알수 있을데가 있죠. 굳이 알고 싶지 않아도 보여지기 때문에 볼수 밖에 없는데요. 부유한 사람 좋은 차 , 명품백 등 을 구입하는 사람들을 보면 나도 모르게 작아지기도 하고 자존감에 빠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꼭 기억하세요. 그사람은 그 사람이며 , 본인은 본인입니다. 물론 비교해서 나아진다면 좋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아요 지금 당장 부러워 하고 비교하지말고 바로 내가 좋아하는 것들은 실천해보세요. 

4.자존감 높이는 방법 (내스스로최면을걸어보자)


보통 사람들은 꿈을 가지고 삽니다. 내가 원하는것 이루고 싶은것이 있기 마련인데요. 그러면 그 꿈의 대한 나만의 시간을 자기고 그것을 계속 생각해봅니다. 예를들어 의사가 되고 싶어 공부를 하고 있다면 의사라는 단어를 무한으로 써내려가보는 것입니다. 좋은 드림카를 사고 싶다면 드림카의 이름을 무작정 써보는것이죠! 이게 즉 자기 본인에게 최면을 거는것이고 그 방법으로 인해 노력하는 본인의 모습을 발견할수 있을것입니다. 

 

오늘은 자존감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기때문에 100%로 다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자존감에 빠져 괴로워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렇게 정성껏 써 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