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저녁 문뜩 이명때문에 , 참 곤란했는데요. 별겨 아니지만 상당히 신경쓰이는 이명 하지만 어지러움을 느끼는 분들도 있고 지속적으로 이명이 발생하는 분들도 있어서 제가 오늘 이명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이란? 

 

외부로부터의 소리 자극이 없음애도 불구하고 귓속 또는 머릿속에서 소리를 느끼는 현망을 말합니다. 원인은  엄밀하게 말하면 이명 그 자체는 병이 아니고, 귀와 관련된 많은 질환에 동반되는 하나의 증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증상은 대부분 주파수가 높은 금속성의 소리입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갑자기 귀에서 삐!~ 하는 소리를 들어본적 있으시죠? 보통 살면서 한번은 들어 봤을텐데요. 심하신 분들은 무척 괴로우며 , 또한 아까 말씀드렷듯 두통 또는 어지러움증까지 동반된다고 하니 , 심하신 분들은 꼭 병원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명이 발생하는 이유는 정말 다양한데 , 신경이 쇠화하거나 , 소음으로 인한 내이손상또는 교통사고 휴유증으로 다양한 원인이 될수있겠습니다. 하지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이유는 바로 "스트레스"때문인데요. 그로인해 면역력과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지 않아 발생하기도 한답니다. 

 

이런 이명은 누구에게나 발생할수 있으면, 치료또한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병이 찾아오기전에 예방을 할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럼 오늘은 이명에 좋은 음식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음식은 이명을 치료할수 있는게 아닌 이명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게 좋은 음식을 소개하는 부분입니다. 이명 이외에도 먹으면 좋아지는 식재료니 , 꼭 확인 하시고 드시길 권장합니다. 

 


이명에 좋은음식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엽산 ,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한 식재료 입니다. 슈퍼푸드에 선정되었는 이 브로콜리는 엽산 성분으로 이명을 완화시켜주는 역활을 한다고 하네요. 이외에서 위암 등 다양한 질병으로 부터 우리몸을 보호할수 있는 성분을 가진 이 브로콜리는 꼭 이명뿐아닌 평소에도 드시면 좋은 식재료 입니다. 데쳐서 드시면 맛도 있고 , 식감도 좋아서 많이들 찾는 음식이죠. 

 

 

이명에 좋은음식 (검은콩)


검은콩은 이미 많이들 다 하시는 부분이죠! 항산화작용,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검은콩은 주기적으로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보니 , 볶아서 드시면 심심할데 드시기 좋구요. 검은콩으로 산소와 영양공급이 원활해지면 이명에 효과적이라고 볼수 있답니다. 볶아놓고 심심할때 드시구 , 차로 즐겨 드셔도 좋습니다. 

 

이명에 좋은음식 (견과류)


 

이명에 좋은 음식에 견과류는 필수입니다. 견과류 안에는 단백질, 칼슘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요.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부족한 영양소를 견과류로 채워봅시다. 기력이 없을때 발생하는 이명에 활기를 주는 견과류로 해결해보아요! 

 

 

이명에 좋은음식(우유)


우유는 뇌를 보호하는 아그네슘 성분이 있습니다. 그뿐 아닌 항산화 작용에도 뛰어나 이명과 어지러움증을 예방하는데 한몫을 하는거죠! 우유 한잔으로 이명을 예방하기 충분하니 아침에는 우유 한잔씩 섭취해주면 좋겠죠 .

 

이명에 좋은음식(과일) 


앞서 계속 어필했듯 우리 몸에 영양소가 부족할때 한번씩 발생하는 이명은 대표적으로 비타민 부족일때 그렇답니다. 이러한 비타민을 보충하려면 다양한 과일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이명이라면 살다보면 한번쯤 격을수 있는 병입니다. 하지만 뭐든 지속되면 몸에 무리가 있다는 증거가 되는거죠. 대수롭게 생각하기 보단 돌이켜 몸을 한번 체크해보는 것도 나쁜진 않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