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집에 위스키 한두병씩은 보관하고 있죠? 물론 선물 받았을 수도 있구 , 평소 면세점에 들를일이 있으면 구매 해두시기도 하셧다 .중요한 손님이나 접대를 해야 할 경우 한번씩 먹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술도 엄청나게 종류가 다양 하더라구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술들도 많고 맛있는 술들도 많지만 , 그래도 대접이나 손님을 맞이 할때는 위스키 만큼 좋은것이 없는것 같아요. 

위스키중에서도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선호하고 또 잘 알려져 있는 술이 바로 오늘의 주제 발렌타인 입니다. 발렌타인은 훈연향이 나면서 목넘김이 부드럽습니다.  이 발렌 타인의 술은 17년산 21년산 30년산으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구분되는 기간은 바로 보관을 한 기간으

로 보시면 됩니다. 

 

어렷을때 부터 궁금한데 , 발텐타인 17년산 가격이 발렌타인 21년산이나 발렌타인 30년산에 비해 저렴할것 같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사실 가격을 떠나서 각각의 보관기간에 따하 선호하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맛과 특징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그럼 종류별로 특색 있는 발렌타인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발렌타인 17년산 

처음부터 발렌타인 17년산이 판매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창고에 쳐박혀 있던 술이 나중에야 빛을 발하게 되었는데요! 제대로 가공이 되어 만들어지기 시작하여 제대로된 발렌타인 17년산이 되었다고합니다. 도수도 일반 위스키와 비슷한 40도이구요, 오크향과 달콤함의 조화로 감미로운 맛이 특징인데 , 이 발렌타인 17년산 가격이 또 저럼한 편이기도 해서 인기가 많은 위스키 입니다 .

 

발렌타인 17년산 가격? 

발렌타인은 백화점 또는 면세점 , 주류매장에서 구입을 할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판매하는 곳마다 조금의 가격차이가 있답니다. 발렌타인 17년산의 가격은 일딴 면세점은 74달러로 책정이 되어 있답니다. 한화로는 8만원에서 9만원 정도 하는데요! 할인 받아서 구매하시면 약 59달러까지 도 구매가 가능하다고합니다. 

 

일반 판매점의 발렌타인17년산 가격은 할인은 하지 않고 판매되는가격은 13만원대이며 , 주류매장에서 할인을 할때가 있는데 할인때 잘 맞춰 구매하시면 면세가와 비슷한 가격으로 발렌타인17년산을 구매할수 있답니다. 

 

정식적으로 발렌타인 17년산의 가격은 15만7천원이랍니다. 백화점에서 구입할 경우는 평균 15만원 정도에 구입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대형 마트나 주류점의 경우는 조금 할인된 가격인 11만원 ~ 12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입을 할수 있답니다.

 

이렇게만 보면 결국은 면세점이 제일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 방법이지만 , 사실 면세점을 마트 드나 들듯이 드나들수 있는곳이 아니기에 또 다른 방법을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바로 요즘 핫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것입니다. 일반 가격에 비해서 20%정도 할인 받을수도 있구요. 티켓이나 쿠폰을 잘 이용하지만 저렴하게 구매도 할수 있더라구요.그

 

발렌타인 맛 ? 

발렌타인 17년산이 가격이 저렴하기도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손꼽히는 위스키중 하나입니다. 용량도 700ml 이며 원재료는 보리를 사용했습니다. 발렌타인의 특유한 쓴맛 그리고 달콤한 끝맛이 더해져 맛이 더욱 풍부하게 느껴지는데요. 

 

오늘은 위스키 발렌타인17년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